한국산림문학회

member zone

로그인박스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

회원글터

  • 정회원
  • 원고모집
  • HOME
  • 회원가입
김기원 (2011-09-27)
"숲과 사랑" 토론회 원고 모집
 

숲과 사랑학술토론회 원고 모집

 ()숲과문화연구회가 매년 개최하는 토론회가 올해로 제19회를 맞이합니다.

2011년의 주제는 숲과 사랑입니다.

다소 쉽게 생각되기도 하고 난이하기도 하고 흥미로운 주제이기도 합니다. 사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풀어보는 것이 필요할 듯합니다.

 

주제 설명

이란 숲을 구성하는 풀, , 나무와 숲 자체를 말하며 숲에 의지해서 살아가는 새와 짐승 같은 야생조수와 물, 공기 등 무생물도 포함됩니다. ‘사랑은 유형이 다양하고 범위가 넓습니다. 이성간의 사랑, 우정, 무조건적인 사랑(신앙에서) 등이며 그리움, (), 물론 사랑의 반감(反感)으로서 증오를 포함합니다.
우리는 자연에 대해서도 애인이나 부모 자식에게 갖는 것과 똑같은 사랑의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것이 행동으로 보였을 때 애림녹화사상, 자연보호사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나무를 심은 사람처럼 세계인을 울리는 걸작으로 태어나기도 합니다.

숲을 이루는 풀, , 나무, 동물, 무생물을 주제로, 소재로, 무대로, 배경으로 사랑을 다룬 것이라면 올해의 토론 주제에 해당합니다. 문학, 음악, 미술, 종교, 생태 등 문화의 각 장르별로 숲과 사랑의 대상이 될 만한 사례들이 많을 줄로 믿습니다.

주시는 원고는 엄격한 심의를 거쳐 숲과 사랑이라는 학술총서로 발간합니다. 숲의 세계에서 사랑을 관찰한 여러 분들의 옥고로 제192011년도숲과 사랑토론회가 사랑처럼 뜨거워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주 제 : 숲과 사랑

소 주 제 : 문학속의 숲과 사랑, 음악속의 숲과 사랑, 미술속의 숲과 사랑, 종교속의 숲과 사랑, 역사속의 숲과 사랑, 철학속의 숲과 사랑, 생태속의 숲과 사랑, 기타

일 시 : 2011115() 2011년 산의 날 기념행사의 마지막 주간

장 소 : 미정

원고형식 : 자유형식(, 수필, 논문 등)

원고마감 : 20111015

접수문의 : 02-745-4811, fncrg@hanmail.net

)136-023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21-2 새마을금고2

 

숲과문화연구회의 홈페이지 www.humantree.or.kr <학술행사> 메뉴를 접속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